법인등기 헬프미 세일즈 매니저(신입, 경력) 채용

 

[채용공고 요약]

주요업무

  • 고객 해피콜
  • 고객 문의사항에 대한 채팅 상담
  • 마케팅팀과 협업을 통한 고객 설득전략 개발                                                                                                                                          

지원자격

  • 대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고 계신 분
  •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조직 내, 외부와 소통하실 수 있는 분
  •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성장하기를 원하시는 분

우대사항

  • 다른 분들과 원만하게 잘 지내시는 분
  •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성장하는 것을 원하시는 분

근무조건

  • 신입 기준 연봉 2,700만 원 (식대, 운동교육비 포함) 
  • 경력직은 동종분야 경력에 따라 협의
  • 연봉과 별도 퇴직연금 제공
  • 근로기준법에 따른 연차제공 및 자유로운 휴가 사용(1년차 11일, 2년차 15일, 3년차 16일, 4년차 16일, 5년차 17일 등)
  • -15일까지 내년에 생길 연차 미리 당겨쓰기 가능

 

안녕하세요? Law & Technology 스타트업 헬프미의 박효연 대표입니다.

 

저희는 헬프미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면서, 헬프미 세일즈 팀과 함께 하실 신입 팀원분을 모시고 있습니다. 헬프미가 지원자를 선택하는 과정이 중요하듯, 지원하시는 분이 헬프미를 선택하는 과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께 헬프미가 어떤 회사인지 설명드리고 여러분의 선택을 받으려 합니다.

나의 재능으로 세상이 더 나아지는 변화를 경험하고 싶은 분이라면, 헬프미의 가치 있는 도전에 함께 해주세요!

 

[사진 = 헬프미 팀원]

 

1. 헬프미가 세일즈 팀원을 모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희 헬프미는 법률서비스 자동화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낮추어 법률시장을 혁신하는 법률 스타트업입니다. 2015년 6월 시작하여 설립 5년차를 맞았습니다.

 

다행히도 헬프미는 지난 기간 꾸준히, 한편으로 급격하게 성장을 일구어 왔습니다. 성장통을 겪으며 발전하기 위해 조직을 개편하고 시스템을 다져 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새로운 도약을 하기 위하여, 저희와 함께 해 주실 신입 세일즈 매니저분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2. 법인등기 헬프미 세일즈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2-1. 헬프미 법인등기팀의 특징

 

2-1-1.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팀의 전문성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헬프미가 추구하는 인재상은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인재상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법인등기(상업등기)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법인등기팀은 회사법 전반과 상업등기 규칙·예규·선례를 깊이 있게 분석하고 연구합니다.

 

지속적인 연구 결과 인터넷 등기소 시스템의 문제점에 관해 법원에 의견서를 제출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인터넷 등기소 시스템 개선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팀원이 이러한 연구 문화에 매우 만족하고 있고, 그 성과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습니다.

 

2-1-2. 업무 프로세스를 스스로 고안하고 개선합니다.

 

헬프미에서는 팀원이라고 해서 변호사가 시키는 일만 하지 않습니다. 법인등기팀 매니저는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효율화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그 고민의 결과를 토대로 새로운 업무 방식을 고안하거나 기존 업무 방식을 개선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하는 이유는 이 과정을 통해 법률사무원이 (단순히 변호사의 업무보조자가 아니라) 진정한 전문가로 성장·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1-3. IT 기술을 이용해 업무를 자동화합니다.

 

법률사무원이 하는 일의 상당수는 법률 서류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서류를 쓰는 일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헬프미는 서류 작성 이외에도 여러가지 업무를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헬프미에서 일하시면 자동화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보다 효율적으로 일함으로써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2-2. 헬프미 법인등기 세일즈팀 주요 업무

 

헬프미 법인등기 세일즈팀은 헬프미에 대한 고객의 첫 번째 경험을 책임지고 관리하는 조직입니다.

 

세일즈 매니저는 법인등기 헬프미 서비스에서 진행되는 유선상 contact을 담당하고,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시게 됩니다.

1) 견적서 발송을 위한 세일즈콜(인바운드)
2) 고객 문의사항에 대한 전화 상담
3) 고객 설득 전략 개발

 

한편 헬프미에서는 모든 구성원들의 의견을 모아 회사의 존재목적, 비전, 핵심가치, 일하는 방법을 정리한 문서(이하 "핵심문서")의 내용을 정립하였습니다. 

 

 

 

 

 

저희는 새로 합류하실 세일즈 팀원분께서 위 핵심문서에서 강조하는 가치에 따라 대 고객 실무를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3. 헬프미는 어떤 분과 함께하고자 하나요?

 

저희는 다음과 같은 분이 저희와 함께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3-1. 대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고 계신 분

 

세일즈 매니저는 헬프미 서비스 고객과 가장 처음 대면하시는 분입니다. 따라서 세일즈 매니저는 고객의 요청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하고, 고객 문의사항에 대한 응답이 가능하도록 지식과 순발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을 설득하기 위한 전략을 연구, 발전시켜 나아가야 합니다.

 

법인등기 헬프미 서비스의 가장 첫 단계에서 고객과 자신있게 마주하고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 마인드가 필수적입니다. 한편 콜센터와 같이 대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중시하는 조직에서 근무해 보신 경력이 저희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법률사무소 근무 경력도 마찬가지입니다.

 

 - 따라서 저희는 <대 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신 분>께서 저희와 함께 하실 수 있기를 원합니다.

 - 그 중 <콜센터 또는 법률사무소 근무경력이 있으신 분>을 우대합니다.

 

 

 

3-2.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조직 내, 외부와 소통하실 수 있는 분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법인등기 세일즈 팀은 법률 서비스라는 전문 서비스를 법률지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고객에게 이해시키고 도움을 드리는 조직입니다.

 

이러한 역할을 진행하시려면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상대적으로 법률지식이 풍부한 헬프미 구성원들과 지식이 부족한 고객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는 조직이기 때문입니다. 고객과 헬프미 내부 구성원 사이에서 때로는 고객의 입장을 대변하고, 때로는 헬프미 구성원의 입장을 대변하여 서로가 끊어지지 않고 이어질 수 있게 도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유선상 커뮤니케이션의 특성상 순발력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지신 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 따라서 저희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조직 내, 외부와 소통할 수 있는 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 그 중 <서비스직 근무경력>이 있으신 분을 우대합니다.

 

 

3-3. 새로운 분야로 성장하고 나아가기를 원하시는 분

 

법원이나 검찰, 경찰서는 일반인들에게 <좋은 일이 있더라도 가지 말아야 할 공공기관>으로 통합니다. 그만큼 법률서비스는 어렵고 생소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헬프미는 지난 시간동안 기존 법률서비스가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해결해 왔습니다. 자동화를 통해 접근성을 혁신하였고, 발전을 계속해 왔습니다. 이는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고 성장해 나가는 데 주저함이 없었던 모든 헬프미 구성원들의 노력 덕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법률시장을 혁신해 나가기 위해, 고객에게 올바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이 필요합니다.

 

- 따라서 저희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성장하는 것을 원하시는 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 요약하면,
  1.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고 계신 분
  2.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조직 내, 외부와 소통하실 수 있는 분
  3.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성장하는 것을 원하시는 분

      과 함께하고자 하며

 

  1. 서비스직 근무경력이 있으신 분 
  2. 콜센터 근무경력이 있으신 분
  3. 법학 또는 통계학을 전공하신 분

      을 우대합니다.

 

 

4. 헬프미는 어떤 회사인가요?

 

잘 몰라서, 돈이 없어서, 큰 돈이 걸린 문제가 아니어서 법률적 도움을 못 받아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헬프미​는 누구나 필요한 때마다 법률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세상을 바꾸어 나가는 Law & Technology 스타트업입니다. 헬프미는 2015. 7. 설립된 이래로 법률서비스에 자동화 기술을 접목하여, 서비스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헬프미는 아래의 법률서비스를 타겟으로 하여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1) 다수의 사람들이 실제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이 예측되는 법률서비스

2) 자동화, 인공지능 기술의 접목이 상대적으로 쉬운 법률서비스

3) 실제로 사람들이 돈을 내고 이용하고 있는 법률서비스

 

[사진 = 헬프미에서 출시한 서비스들]

 

좀 더 자세한 소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5. 헬프미 사람들이 궁금합니다.

 

현재 총 40명의 팀원이 선릉역 인근 사무실(도보 7분 거리)에서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사진 = 헬프미 사무실 전경]

 

 

6. 근무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 근무혜택]

  • 신입기준 연봉 2,700만 원의 급여를 지급합니다(식대 및 교육지원비 포함).

  • 경력직 급여는 경력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월~금 주 5일 근무입니다. (출퇴근 시간은 9:45 ~ 18:45입니다)

  • 퇴직연금제도를 도입하여, 퇴직연금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 근로기준법에 따라 연차를 제공해드립니다. (1년차 11일, 2년차 15일, 3년차 16일, 4년차 16일, 5년차 17일 등)

  • -15일까지 내년의 연차를 미리 당겨서 쓸 수 있습니다.

 [복지제도]

  • 헬프미 복지제도 자세히 알아보기

  • 구성원의 성장을 돕고자 참고서적을 무제한 지원해드립니다. 

  •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교육/운동비를 월 10만 원 범위 내에서 지원해드립니다. 

  • 입사 연차별, 생일 선물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7. 지원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자유양식의 자기소개서, 이력서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자기소개서에는 아래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1) 그동안 본인의 역량 성장을 위해 기울이신 노력

         2) 헬프미에 지원하는 이유

 

  • 지원서 제출 이메일 주소 : recruit@help-me.kr

  • 메일 제목은 "[세일즈 매니저] OOO(본인 성함)"으로, 첨부서류 제목은 "20201229(지원날짜)-세일즈 매니저 지원-OOO(본인 성함)" 으로 해주세요.

  • 자기소개서, 이력서에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지 말아 주세요.

 

  • 지원기간 : 2021. 1. 31.까지

  • 모집인원: 1명

 

 

8. 채용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2회 이상의 면접을 진행합니다.

  • 지원서가 제출되면 곧바로 검토를 합니다.

  • 지원기간 중에도 헬프미와 핏이 맞다고 판단되면, 면접 연락을 드립니다.

  • 정해진 지원기간이 지난 후에 한꺼번에 지원서를 검토하는 시스템이 아니므로, 헬프미가 가고자 하는 미래에 동참하고 싶다면 바로 지원서를 제출해 주세요!

  • 적임자가 선정되면, 지원기간이 남았다고 하더라도 리쿠르팅은 조기에 종료됩니다.

 

감사합니다.

© 헬프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불편을 겪게 해 드려 죄송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헬프미 기술지원